말랑말랑제리스타일

깃허브 저장소 삭제 이후 계속 동일한 페이지 나올 때 확인 사항 본문

IT기타/코딩 블로그 운영

깃허브 저장소 삭제 이후 계속 동일한 페이지 나올 때 확인 사항

제리제리 2023. 10. 19. 16:40

깃허브 저장소를 삭제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동일한 페이지가 보일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계정의 저장소를 삭제하고 동일한 이름으로 저장소를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이전의 페이지가 보이는 상황이죠. 대게 이런 경우 다른 저장소도 비슷한 문제를 보일 수 있는데요. 몇 가지 내용을 확인해 보시죠.

깃허브 액션을 이용해 만든 페이지가 삭제되지 않는 경우 확인 사항

일단 저는 깃허브 계정이 jkandrea이고 많은 분들이 그렇듯 "jkandrea.github.io"라는 레포지토리를 만들었는데요.

Chirpy 테마를 이용하기 위해 깃허브 액션으로 배포했다가 영 마음에 들지 않아 삭제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나오는데요. 저장소를 삭제했는데도 깃허브 액션으로 만든 페이지가 계속 뜹니다.

동일한 이름의 저장소를 생성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그러다가 우연히 이상한 점을 발견했고 시크릿 모드로 깃허브 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새로 만든 저장소의 깃허브 페이지가 제대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깃허브 서버 문제가 아닌 제 브라우저 환경에 문제가 있다는 거죠.

특히 페이지 리다이렉션이나 쿠키 쪽 문제일 가능성이 다분한 거죠.

크롬 브라우저 설정으로 들어가 문제 확인

먼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점 세 개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 줍시다.

여기서 좌측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탭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맨 밑에 있는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럼 최근 활동 내역 밑에 "사이트 전체에 저장된 권한 및 데이터 보기" 버튼이 보이죠. 눌러줍니다.

크롬 사이트 데이터 저장 정보 확인
크롬 사이트 데이터 저장 정보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깃허브 계정을 치니까 이렇게 나오네요.

해당 사이트의 우측 휴지통 버튼을 눌러 삭제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사이트로 들어가 보면 정상적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깃허브 페이지의 서버 문제라고 생각하고 깃허브 사이트를 엄청 찾아봤는데 브라우저 데이터 문제라니 좀 허무하긴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