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제리스타일

국내 출시된다는 투명폰 낫싱폰2의 정체는? 본문

IT기타/최신 IT 트렌드

국내 출시된다는 투명폰 낫싱폰2의 정체는?

제리제리 2023. 7. 6. 10:11

속이 보이는 투명한 스마트폰을 만든 영국의 스타트업 낫싱폰 2가 출시된다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쿠팡 해외직구에서 2시간 만에 완판 된 투명폰 낫싱폰 1의 정식 후속기기인 낫싱폰 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투명한 스마트폰 낫싱폰 2의 외관 정보

아무래도 투명한 스마트폰으로 알려져있다 보니 외관이 가장 궁금하겠죠.

낫싱폰 2 외관

투명폰의 투명이라는 단어가 여러가지 의미가 있겠죠. 유리처럼 완전히 반대편이 보이는 투명을 생각했다면 이 사진을 보고 약간은 아쉬울 수 있겠네요.

사실 투명폰의 정체는 껍데기가 투명해서 내부의 모듈이 보이도록 설계된 것인데요.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내부의 구조가 훤히 드러다보이는 투명한 스킨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LED를 장착해 디자인 면에서 최근에 본 스마트폰 중 가장 혁신적이고 아름답다는 느낌이 드네요.

물론 투명폰으로 처음 알려진 낫싱폰 1과는 크게 차이가 없는 모습이지만 실제로는 LED 조명이 12개에서 33개로 세분화되었다고 하네요.

이 LED가 충전할 때 배터리 잔량도 보여준다고 하고, 볼륨 조절에 따라 바뀌기도 한다고 하니 상당히 궁금하긴 하네요.

 

자 여기까지 외관은 개인적으로 만점을 주고 싶은 디자인으로 판단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참고로 전면 화면은 다른 스마트폰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낫싱폰 2 스펙 정보

자 이제 낫싱폰 2의 스펙 정보를 한번 까봐야죠.

 

화면 크기는 6.7인치의 Full HD+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화면 주사율은 120Hz로 무난합니다.

여기에 CPU는 무난하게 퀄컴 스냅 드래곤 8을 택했고 47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아이폰에 비해 큰 것 같지만 LED에 사용될 것을 생각하면 실제 사용 시간이 더 길지는 확실하지 않겠네요.

 

그냥 전반적으로 무난한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낫싱폰 2의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앞서 말했듯이 낫싱폰 1이 쿠팡 해외직구를 통해 판매한 실적은 2시간 만에 완판으로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렸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 낫싱폰의 후속기기인 낫싱폰 2의 출시일은 7월 12일입니다.

그리고 지난 1일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인증을 받은 스마트폰이 있었는데 이 스마트폰이 낫싱폰 2라는 가설이 상당히 유력하죠.

그렇기 때문에 낫싱폰 2의 경우 국내 정식 출시가 거의 확실시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종 평 : 낫싱폰 2를 살 이유는?

마지막으로 최종 평입니다. 당연히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포함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 주세요.

앞서 말한 것처럼 낫싱폰 2의 스펙은 그저 무난함 그 자체입니다. 갤럭시 S 시리즈나 아이폰에 성능으로 비빌 급은 아니라는 거죠.

그렇다면 결론은 하납니다.

낫싱폰 2는 이쁘다!

무난한 성능을 가진 혁신적인 디자인의 스마트폰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