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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6 Universal 2D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빌드 툴 설치 본문
유니티 6 프로젝트를 Universal 2D로 만들어서 실컷 작업을 했는데 안드로이드로 빌드하려니까 External Tools에 안드로이드가 없는 경우 당황하거나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 필요 없이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빌드하는 방법을 정리해 봅시다.
안드로이드 등 유니티에서 모바일 빌드를 위해 확인할 사항
일단 유니티에서 모바일 빌드를 하기 위해서는 External Tools에 안드로이드 SDK 등이 연결되어있어야 하는데요.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에 안드로이드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빌드용 툴이 없겠죠.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한 툴 설치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한 도구 설치를 위해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유니티 허브를 열어봅시다.
여기서 Installs로 들어가면 현재 설치된 유니티 버전이 나올 텐데요.
요 빨간 표시되어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서 Add Modules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Visual Studio Community 버전 등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모듈들이 나오는데요.
제가 체크한 세 개를 체크하고 Continue를 눌러줍니다.
하드디스크 용량을 자그마치 5기가 이상 잡아버리지만 뭐 해야죠...
설치가 오래 걸리지만 기다려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가 되면 Windows 옆에 Android라는 동그라미가 하나 더 생겼을 겁니다.
이제 프로젝트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봅시다.
그리고 다시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를 확인하면 그림과 같이 안드로이드 빌드 도구가 포함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File - Build Profiles를 누르면 Android 탭이 활성화된 것도 볼 수 있죠.
여기 안드로이드 탭을 누르고 우측 상단의 Switch Platform을 눌러주면 안드로이드 빌드가 가능한 프로젝트로 컨버전을 해줍니다.
시간은 약간 걸리네요.
정상적으로 컨버전이 완료되면 Active 초록색 박스가 Android에 붙게 되죠.
이제 Build And Run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빌드가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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