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제리스타일

사진에 무료로 워터마크 넣는 사이트 추천 본문

직접만든프로그램 소개

사진에 무료로 워터마크 넣는 사이트 추천

제리제리 2023. 8. 18. 14:30

사진에 무료로 워터마크를 넣는 사이트 하나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워터마크란 이미지에 문구를 넣어서 내가 어딘가에 올린 이미지가 아무 출처 없이 떠돌게 하지 않기 위한 방법이죠. 원리는 간단히 이미지의 한 영역에 이미지의 일부로 글자를 넣어주는 방법인데 이게 굳이 워터마크를 넣겠다고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여는 게 번거롭거든요.

그래서 무료로 회원가입도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는 사이트를 두 개 추천하려고 합니다.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 사이트 추천 1 - 블록툴툴 워터마크

먼저 첫번째로 소개드릴 사이트는 가장 단순하고 쉽게 텍스트 워터마크를 추가할 수 있는 블록툴툴이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blogtooltool.com/watermark.html

 

블록툴툴

블록툴툴은 GIF 파일을 포함한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를 가장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blogtooltool.com

제가 최근에 올린 사진들에 있는 워터마크들은 블록툴툴에서 삽입한 워터마크인데요.

실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경험을 토대로 가장 편리하게 워터마크를 넣고자 만들어진 사이트라 확실히 개발 블로그나 게임 블로그처럼 사진 편집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 블로그일 경우에 상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툴툴 워터마크 사용 방법

블록툴툴을 저도 자주 사용하고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사용 방법에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블로그 경험을 토대로 가장 편하게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개발 블로그나 게임 블로그의 경우 윈도우 캡처를 해서 블로그에 바로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다른 사이트에서 워터마크를 넣으려면 굳이 캡처한 내용을 저장했다가 파일을 사이트에 올려서 워터마크를 넣고 워터마크가 들어간 파일을 다시 저장해서 올리는 그 절차를 다 없애버린 사이트라는 거죠.

캡처 후 복사한 이미지를 바로 붙여넣은 예시
캡처 후 복사한 이미지를 바로 붙여넣은 예시

블록툴툴에서는 이미지를 캡처해서 컨트롤 C로 복사하고 사이트에 붙여 넣기 단축키인 컨트롤 V만 눌러주면 이미지가 바로 화면에 보입니다.

거기다가 이미 이전에 사용했던 워터마크의 정보가 그대로 남아있어서 똑같은 워터마크를 이번에도 다음에도 계속해서 사용하는 경우에 그냥 이미지만 넣어주면 되는 거죠.

(물론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올리거나 화면을 클릭해서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심지어 이미지 영역에서 우클릭하고 이미지 복사를 누르면 어디서든 붙여 넣기도 가능한데요.

그러다 보니 이미지를 캡처하고 복사해서 사이트에 붙여 넣기하고 다시 이미지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여 넣기만 하면 되는 엄청 간단한 프로세스이고, 이미지를 저장하고 열고 다시 저장하는 귀찮은 일들을 안 해도 되는 거죠.

심지어 올리려는 이미지가 너무 크다면 이미지 배율을 줄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보니 사진 편집이 너무 귀찮은 블로거들은 이 블록툴툴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록툴툴 워터마크 사이트의 아쉬운 점은 폰트를 바꿀 수 없다거나 클립보드 복사 버튼이 잘 동작을 안 한다는 점인데요.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 사이트 추천 2 - 아이러브 이미지 워터마크

이런 약간의 디테일을 추구하는 블로거라면 아이러브이미지라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https://www.iloveimg.com/ko/watermark-image

 

이미지에 워터마크 추가. 한 번에 대량으로 워터마크 작업하기.

사용자 정의 워터마크로 이미지 무단 도용을 방지하세요. 사진에 텍스트 또는 이미지 삽입. 무료 온라인 이미지 워터마크 편집툴!

www.iloveimg.com

아이러브 이미지 사이트의 경우 상단의 블록툴툴보다는 기능이 훨씬 다채롭습니다.

텍스트 형태 워터마크뿐만 아니라 이미지 형태의 워터마크도 넣을 수 있고 워터마크 위치도 자유자재로 이동이 가능한 데다, 폰트 변경도 가능하죠. 심지어 여러 개의 이미지에 동일한 워터마크를 한 번에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기능이 많은 사이트의 경우 손댈 것도 많기도 하고 캡처한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넣는 경우 두 번의 저장 과정을 더 거쳐야 되기 때문에 굳이 이미지 편집에 공을 들이고 싶지 않다면 상단의 블록툴툴을 이용하는 쪽에 편하긴 하더라고요.

반응형
Comments